본문 바로가기

텍스트마이닝 뉴스/IT 과학

트럼프, 중국 대신 미국에서 제품 만들라 촉구

텍스트마이닝으로 기사의 중점 포인트와 댓글의 분위기를 요약해서 제공해드립니다.

기사 원문 링크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핵심 한 문장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애플이 미·중 관세 전쟁에 따른 가격 인상을 우려한 것에 대해 "중국 대신 미국에서 제품을 만들 것"을 촉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 계정에서 "애플 (제품) 가격은 우리가 중국에 부과할 수 있는 엄청난 관세 때문에 상승할 수도 있지만 '제로' 세금이 부과될 수 있는 쉬운 해결책과 세금 우대가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에서 제품을 생산하도록 "지금 새로운 공장을 건설하라"면서 "흥미롭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생산단가는 중국수준에다가 대량 주문이니 최대 할인율을 강요하고 판매단가는 미국수준을 적용하니 엄청난 수익을 내게 되는 애플의 폭리 구조~이런게 하나 둘 모여서 만성적 대중 무역 적자~기업단위론 이익이지만 미국 국가적으론 손해 보는 장사를 더 이상 안하겠다는 것이 트럼프 생각~미국의 국익 안에서 기업 이익을 도모하라는 트럼프 경제학을 애플은 아직 깨닫지 못하고 있음~어여 낼부터 공장부지 알아 봐야 하는데~~~"

"미국과 중국의 인건비를 고려할 때, 미국에서 생산할 경우 애플 가격 현재보다 최소 2배 이상 상승. 가격 상승으로 경쟁력 상실. 기업은 법을 위반하지 않는 선에서 이윤을 추구할 권리를 가진다. 인건비가 싼 나라에 공장을 세우고 물건을 생산하는건 법에 전혀 어긋나지 않은 기업 본연의 권리다. 이를 제제하고 자국 생산을 강요하는건 공산주의 국가에서나 볼법한 일이다. 고로 트럼프는 공산주의 빨갱이다."



[본문 텍스트마이닝]


#애플 #미국 #제품 #관세 #트럼프 #부과 #중국 #소비자 #연합뉴스 #면서

[댓글 텍스트마이닝]


#미국 #중국 #애플 #트럼프 #공장 #생산 #인건비 #관세 #기업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