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핵심 한 문장
플랫폼별(복수응답)로는 스마트폰 등을 이용한 '모바일 게임'(88.3%)을 가장 애용했고, 그다음으로 'PC 게임'(59.6%), '콘솔 게임'(15.4%), '아케이드(오락실) 게임'(10.6%) 등 순이었다.
이들의 하루 평균 게임 시간은 주중 90분, 주말 114.1분을 기록했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그냥 하고싶은대로 하고 살게요 뭘또 게이머까지래요ㅋㅋㅋㅋㅋ 그러면 우리나라 학생들은 학교에서 공부하는 시간이 기니까 우리나라는 공부에 더 중독아닌가요? 한국인은 김치도 많이 먹으니까 김치중독이죠? 기자님은 타이핑으로 기사작성하셨으니 타이핑 중독이겠네요 아이들도 아이들이 알아서 하도록 자율권도 어느정도 주고 지켜봐야지 자꾸 너는 여기까지 너는 이 틀까지 이러나요 저는 그런소리 들을 나이 지나서 상관이야 없다만 애들도 저런소리만 듣고 자라면 스트레스 장난아닐거같네요 진짜 자극적 제목 뽑는 것 좀 적당히하세요""게임 회사들 넥슨이며 모든 게임 회사들 회장님들 세금 면제 시켜 드리고 게임 제작비도 나라에서 지원 해드릴 테니깐 꼭 성공 해서 미국 유럽 일본으로 진출 하세요 그 예산은 성매매 합법화 해서 세금 매깁니다 모든 규제 다 폐지 시키고 셧다운제 없앱니다 그렇게 해야 저렇게 게임에 소질이 있는 초등학생들이 갈곳이 생기고 게임도 하나의 무서운 문화 입니다 즉 유럽 미국 일본에 진출 해서 한 게임이라도 성공 하면 그건 진짜 먹고 사는게 문제 없습니다 부디 제 2의 애플 이 아니 네이버나 제 2의 삼성이 되어 보세요 적극 밀어 드릴게요정부에서"
[본문 텍스트마이닝]
#게임 #이용 #시간 #평균 #모바일 #이용자 #연합뉴스 #하루 #주중 #응답
[댓글 텍스트마이닝]
#게임 #시간 #사람 #모바일 #국민 #명중 #인간 #그냥 #게이머 #생각
'텍스트마이닝 뉴스 > IT 과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뇌로 통하는 길 잇단 발견…인체 지도가 바뀐다 (0) | 2018.09.10 |
---|---|
트럼프, 중국 대신 미국에서 제품 만들라 촉구 (0) | 2018.09.09 |
카카오톡 "연내 전송 삭제 기능 적용" (0) | 2018.09.08 |
딜레마 빠진 삼성·LG전자 TV 사업…실수요 40~50인치대서 中기업과 차별화 매력 떨어져 (0) | 2018.09.08 |
삼성, 최초 '폴더블폰' 못한 게 아니라 안한거다? (0) | 2018.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