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텍스트마이닝 뉴스/IT 과학

SK하이닉스, 中 우시에 종합병원 설립 추진

기사 원문 링크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핵심 한 문장

SK하이닉스가 사회공헌 차원으로 3억 달러(약 3천400억원)을 들여 중국 우시에 종합병원을 세운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박성욱 SK하이닉스 부회장은 최근 리샤오민 중국 장쑤성 우시시 서기와 만나 현지에 종합병원을 설립하기로 합의했다.
3억 달러의 투자금은 SK하이닉스 본사가 아닌 우시 현지 반도체 법인에서 조달할 것으로 알려졌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사회공헌하는것 맞는데 그대신 그곳에서 일하는사람 기술누출않된다고 하지마라 그곳해서 설비로 일해본사람은 중국기업에 장비하고 돈 기술인력및 설비인력만 있으면 반도체 생산할수있겠더라 아마 삼성과 sk하이닉스 협력업체와 하도급업체가 중국기업에서 일해버리면 삼성하고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 조만간에 끝장난다 그전에 진출한 인력들 다시 빼와야 한다"

"외국인노동자200만명과난민신청자3만5천명이국내에서돈을벌어한해수십조의돈을해외로송금한다.돈이돌지않는이유가여기있다.대기업들은하청공장까지데리고해외로나가수백만의외국인들을고용하고있다.우리나라산단들은비어가고있어지역경제의타격이심각하고외노자보다더많은내국인실업자가놀고있다.이러한실정속에서도외국인들을사랑하는우리나라사람들은정말대단하다."



[본문 텍스트마이닝]


#하이닉스 #사회 #현지 #우시 #기자 #법인 #중국 #박영민 #달러 #코리아

[댓글 텍스트마이닝]


#중국 #투자 #기업 #공장 #공헌 #우리나라 #병원 #사회 #한국 #반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