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텍스트마이닝 뉴스/사회

"누구를 위한 명절입니까" 올해도 등장한 추석 폐지 청원

기사 원문 링크


핵심요약

명절이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단어 '명절 증후군'. 이로 인해 추석을 앞두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명절을 없애자'는 청원까지 여러 번 등장했다.

명절 폐지를 주장한 한 청원자는 "명절만 되면 음식을 준비하는 여성들도, 장시간 운전하는 남성들도 모두 힘들어 이혼율이 증가한다"며 "명절로 인한 부담을 줄여달라"라고 말했다.

한국 상담대학원 대학교 이남옥 교수는 YTN PLUS에 "명절 스트레스로 인한 부부 상담 사례가 실제로 많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추석폐지는 말도안되는 청원이지만. 저 내용들은 말이 되는 내용들인것에 귀 기울여야한다. 남자들 본인조상제사는 본인이 책임지고 음식하면 되고 시가처가 번갈아 먼저 가면 되는거다. 아주 정상적인 처사인데 우리나라는 기형적으로 남자쪽에 치우쳐있으니 여자들이 힘든거다. 요즘여자들 맞벌이하고 집안일에 육아도 거의 혼자하면서 결혼도 반반하는 시대다. 바뀌어야지 이제.. 우리남편이 저랬으면 나같아도 이혼한다.. 고작 며칠갖고? 라고 생각하는 남자들도있겠지. 그럼 고작며칠인데 본인들이 할 생각은 안드냐.. 그럴때만 전통타령 오짐"

"각자 집안사정을 나라의 명절을 없애자는 주장으로 나온다는 건 좀 한심하네요 차라리 진짜 이혼을 해요 아무리 사회가 발전해도 지켜나가야 할 고유의 전통마저 버린다면 후손들이 머라고 생각할까요 일년에 함께 모여 조상한번 생각하자는데 차례상 문제는 간편하게 각자사정대로 하세요 너무 생각없이 사신다 청원 올린분들 그냥 혼자 사시지 결혼은 왜해서 사서고생하십니까? 행복하게 명절이 오길 기대하는 부모님도 있다는것도 알고 지생각만 하지말길 바랍니다 왜 좀 귀찮으면 국가도 없애자고 하실분들이네요"



[본문 텍스트마이닝] : 본문 주요 언급 단어


#명절 #청원 #시댁 #추석 #차례 #폐지 #이혼 #내용 #국민 #음식

[댓글 텍스트마이닝] : 댓글 주요 언급 단어


#명절 #청원 #추석 #가족 #사람 #여자 #결혼 #생각 #남자 #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