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텍스트마이닝 뉴스/경제

성동구치소·재건마을도 일반분양…벌써 “로또 아파트” 들썩

기사 원문 링크


핵심요약

정부가 공공택지 개발 후보지로 선정한 서울 송파구 옛 성동구치소 부지와 강남구 개포동 재건마을에 공급될 주택이 신혼희망타운을 포함해 대부분 일반분양될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번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 방안에서 가장 관심을 많이 받았던 성동구치소 부지와 재건마을에서는 임대주택을 공급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진 것이다.

성동구치소 부지 개발사업에 대해 잘 아는 정치권 관계자는 “어쩔 수 없이 비싸게 팔아야 하는 땅으로, 사실 정부 공급 방안이 아니었더라도 1000~1100가구가 일반분양으로 나올 예정이었다”고 말했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부동산 정책이 무언가.. 서울시장 부동산 정책에서 손 떼게 해라. 성동구치소는.. 사회 복지시설로 주민들에게 공약한 것인데.. 이 공간을 아파트로 쓰는 것도 그렇고, 분양한다 해도.. 일반 분양으로 하면.. 누구를 위해 좋은 일하는 것인가? 투기꾼들에게 먹이감 주는 것 아닌가. 참 한심하다. 어떤 정책적 효과를 갖고 운영하는 것인가? 기존 1주택 이상을 갖고 있거나, 무주택자라도, 주택을 팔고 사는 사람들, 아님 부모의 혜택을 받는 사람들에게.. 좋은 타겟 아닌가? 분양가가 낮다면, 당연히 주변 시세에 수렴해서, 로또 분양이 될 것"

"명분은 청년.신혼부부 를 위해 싼 주택 공급을 늘리겠다고 한거고 이 때문에 임대주택 공급 비율을 늘리겠다고 했지 않나요? 서울에 임대 1채도 안 넣으면 경기도에 임대 넣으라고 할 수 있을까요? 이미 로또 분양 기사까지 나왔습니다. 투기는 피할 수 없겠네요. 은행돈 없이도 저 정도는 현금으로 살 수 있는 사람들이 많다고 뉴스에도 나왔죠. 9.21 정책은 실패로 당장 철회해야 하는게 맞습니다. 부익부 빈익빈의 빈부격차를 더 벌리는 정책이었습니다. 국토부와 김현미 장관은 정책 발표에 어쩌면 이다지도 가벼운가요. 통탄할 일입니다."



[본문 텍스트마이닝] : 본문 주요 언급 단어


#공급 #주택 #분양 #부지 #정부 #타운 #성동구치소 #희망 #신혼 #공사

[댓글 텍스트마이닝] : 댓글 주요 언급 단어


#임대 #분양 #아파트 #정부 #집값 #주택 #서울 #로또 #정책 #서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