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텍스트마이닝 뉴스/IT 과학

'방수폰' 믿고 썼다가 수리비 왕창…소비자에 덤터기

기사 원문 링크


핵심요약

방수 기능을 강조한 건데 이 광고를 그대로 믿었다가는 고치는데 많은 돈이 들 수도 있습니다.

최근 방수 기능을 강조한 광고들이 많아지면서 이런 피해는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광고를 100% 그대로 믿었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과장광고는 맞다. 몇가지만 기억하면 간단한 생활방수 정도 상황에서는 안심하고 쓸수 있다. 이 측정값은 최고컨디션 제품읗 사용했다. 실생활에서 오는 충격과 열로 인한 방수기능 저하에 대한 내용은 없다. 충격이 가해졌다면 이미 방수 기능이 저하 되었음을 의미한다고 봐도 된다. 비가오는 환경정도에서 사용이 가능한정도로만 생각하는게 좋다. .. 이렇게 말한다고 한들.. 과장광고 좀 하지말아라 진짜.. 누가 그러데요. 법으로 과장광고 문제 안삼으니 그냥계속 과장광고 하겠다고.. 법을 좀 만들지. 난민수용하려고 편법짤시간에"

"기본적으로 전자기기가 물하고는 상극이긴 한데, 왠만한 생활방수가 최선이고 불의의 상황에서 버티는 정도면 모를까 왠만하면 욕조 이상은 피하는게 맞음. 대부분의 사용패턴이 물 속이 아닌 상태고 사용하다보면 떨구고 미세하게 금가는거 사람 눈에 모르고 지나갈 수 있고, 그러다 물에 들어가 문제가 커질 가능성은 항상 염두해야 하니까. 애초에 생활방수 기능정도 믿고 사야지 스마트폰 하나라 모든걸 다 끝장내려고 하면 답 없는거 같음. 수중에서 사용시간 많을거 같음 그냥 수중카메라 하나 사는게 나은거 같음."



[본문 텍스트마이닝] : 본문 주요 언급 단어


#광고 #방수 #기능 #스마트폰 #소비자 #기자 #전화기 #내용 #과장 #엄민재

[댓글 텍스트마이닝] : 댓글 주요 언급 단어


#방수 #광고 #생활 #그냥 #소비자 #문제 #삼성 #정도 #기능 #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