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텍스트마이닝 뉴스/정치

문 대통령, 평양회담 직후 방미길…성과와 한계는?

기사 원문 링크


핵심요약

25일 어제 새벽 한미 정상회담을 통해 김정은 위원장의 비공개 메시지를 전한 문재인 대통령은 두 번째 북미회담이 조속히 열릴 거라는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도 이끌어냈습니다.

또 그동안 미국이 종전선언에 부담을 느껴왔는데, 조기 종전선언 필요성에 트럼프 대통령이 공감했다고 하니, 이번 방미의 목표, 어느 정도는 달성했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똥출탄 문재앙이 미국가서 거지발싸개 같은 국민한테 밝히지도 못할 개똥같은 합의문 들고가서 트럼프대통령각하한테 이렇게 말했겠지.\"북돼지 김정은이 대한민국 땅 처먹게 해주면 비핵화한다고 확실히 말했다니까요!~\"야!이 염병할 개밥그릇 간첩 문재인놈아! 널 믿어 뽑은 대한민국 국민을 뭘로 보고 대한민국 땅을 공산화하겠다고 개지럴을 떨어~? 밝히지도 못할 합의문은 네 신뢰와지지율은 대한민국 에서 0.1%도 없다는 증거다.이 빨갱이 간첩 시키야.미국이 이제 네놈이 북한에서 보낸 간첩이라는 걸 모를거같냐?지.럴.하.네.문재인은 탄핵이다."

"북에가서 밥잘먹고 굽신굽신 싱글벙글 하며 우리나라땅 다 내주고 지맘대로 종전선언을 하지않나? 이제는 잽싸게 미국가서 정은이 대변인 노릇을 자청하고 있으니...저게 대한민국 대통령이 맞나...대한민국 국민들은 안중에도 없나 .....다죽어가는 국민들 민생은 안챙기고 북한 고용창출을 니가 왜신경쓰고 다니는건지...그냥 북에서 정은이 수석대변인이나 해....미국언론사에서조차 수석대변인이냐고 비꼬고 있는데....문재..문제다.."



[본문 텍스트마이닝] : 본문 주요 언급 단어


#미국 #북미 #대통령 #기자 #트럼프 #진전 #회담 #청와대 #이번 #방문

[댓글 텍스트마이닝] : 댓글 주요 언급 단어


#북한 #대통령 #문재인 #미국 #국민 #김정은 #나라 #성과 #평화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