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텍스트마이닝 뉴스/정치

문대통령 "위안부 화해치유재단 기능 못 해"…사실상 해산 시사

기사 원문 링크


핵심요약

문재인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에게 "위안부 피해 할머니와 국민의 반대로 화해치유재단이 정상적 기능을 못 하고 고사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지혜롭게 매듭지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아베 총리가 회담에서 위안부 문제와 강제징용자 문제 등에 대한 일본의 입장을 설명했다"고 전했다.

다만 문 대통령은 화해치유재단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언급하면서도 "(기존의) 위안부 합의를 파기하거나 재협상을 요구하지는 않겠다"고 말했다고 김 대변인이 전했다.

이날 회담에서는 아베 총리가 먼저 위안부 문제와 강제징용자 문제를 언급하고, 문 대통령이 이에 대한 대답을 하는 형태로 과거사 문제가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문슬람들은 진짜 호구 집단 맞네! 인민연합뉴스 기사 제목만 보고 짖어대나?[문 대통령은 화해치유재단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언급하면서도 \"(기존의) 위안부 합의를 파기하거나 재협상을 요구하지는 않겠다\"고 말했다] 즉 위안부 화해치유재단 기능 못한다고 말로만 해산소리한거지 실제는 별로 변한것도 없고 즉 부당하게 처리된 사항에 더이상 일본에 대응하지 않고 끊낸다는 소리잖아! 문슬람 멍청이들아! 역시 공산주의자에 친일파 후손다운 문재인의 말장난 처리에 무작정 옹호하고 보는 이 무식함! 최악의 매국노 문슬람답다! ㅉㅉㅉ"

"박근혜가 생각없는 인물이고 거기다 친일파 딸 아니랄까봐 진짜 생각없이 대통령직 이용해서 외교적으로 합의 시켰지.. 그것도 사과도 제대로 못 받고 돈만 받는 치욕적인 결과. 더 웃긴건 위안부할머니들 찾아간거는 지들끼리 합의 다하고 나서 찾아가서 이렇게 이렇게 합의함. 사인하셈. 그럼 돈 받음. 독재자 딸 아니랄까봐 방식도 저렴하고 일본이 시키는대로 하는 외교 치욕 재단. 애국보수 바보들이 말하는거 \"박근혜는 돈이라도 받았잖아 \" 옛날부터 일본이 의도적으로돈 해결할려고 했는데 이건 돈보다 공식적인 사과와 자기반성이 필요한 역사이거늘ㅉ"



[본문 텍스트마이닝] : 본문 주요 언급 단어


#재단 #위안부 #문제 #아베 #징용 #대통령 #강제 #치유 #대변인 #화해

[댓글 텍스트마이닝] : 댓글 주요 언급 단어


#위안부 #일본 #대통령 #문재인 #할머니 #합의 #협상 #국민 #나라 #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