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텍스트마이닝 뉴스/세계

차이나머니로 아프리카 집어삼키는 중국

기사 원문 링크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핵심 한 문장

차이나머니는 아프리카를 중국의 경제영토로 변모시키고 있다.
중국의 신식민주의적 행태에 대한 비판이 아프리카 내부에서도 나온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아프리카 전략에 대한 비판이 중국 국내에서 만만치 않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우리가 만약 국익을 위해 중국처럼 아프리카에 투자했으면 귀신들린 친일앞잡이 자한당과 박사모일베 워마드 적폐양아치 새끼들과 기집년들은 왜 아프리카에 퍼주냐며 일본천황께 순종하라고 아주 ㄱㅐ 쥐랄 발광했을거다 북한에 투자하는것도 봐라 자원이 숨겨져있고 노동비 개발 등 같은 형제의 대한민국이 먼저 선점해서 경제발전 통일로 세계대국으로 가자는데 이 귀신들린 인간들은 사탄같은 짓을 한다 순간멈칫하면 짱깨들에게 북한땅과 자원 그리고 개발들을 먹어치울텐데 왜 북한을 도와주냐고 한다 정말 박사모일베 워마드와 개돼지노예 국민들은 사라져야 한다"

"인도가 과거에 헤맸던 이유가 사회주의하고 쏘련 등 공산국가와 친해게 지냈었기 때문이지요. 요즈음 인도가 발전하는 이유는 자유민주주의에다 시장경제를 확실히하고 미국 일본 유럽 한국과 친하게 지내면서 배우기 때문이지요. 아프리카 사람들이 이글을 보지는 않겠지만 중국모델은 망국의 길입니다. 중국은 지금이 절정이고 이제 내리막입니다. 일당독재에다 국영기업 사회주의경제는 망할수밖에 없습니다. 중국이 꼬꾸라지는 걸 2년안에 보게됩니다."



[본문 텍스트마이닝]


#중국 #아프리카 #주석 #시진핑 #회의 #비판 #외교 #미국 #차이나 #국가

[댓글 텍스트마이닝]


#중국 #아프리카 #미국 #나라 #투자 #국가 #우리 #한국 #짱깨 #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