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텍스트마이닝 뉴스/세계

트럼프 "김정은 친서 오는 중…긍정적일 것으로 믿어"

텍스트마이닝으로 기사의 중점 포인트와 댓글의 분위기를 요약해서 제공해드립니다.

기사 원문 링크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핵심 한 문장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보낸 친서가 현재 오는 중이며 긍정적인 내용일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이 지난 5일(한국시간) 방북한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 특사단에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변함없는 신뢰'를 표하며 트럼프 대통령 첫 임기 내 비핵화 달성이라는 시간표를 제시하고, 트럼프 대통령이 이에 긍정적 반응을 보인 가운데 북미 정상이 다시 톱다운식 '친서 외교'로 직접 대화에 나섬에 따라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의 방북 재추진 등 비핵화 협상에 새 전기가 마련될지 주목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기자들에게 특사단을 통해 전달된 김 위원장의 발언을 거론, "여러분이 봤듯이 어제 북한에서 나온 건 매우 흥미롭고 매우 긍정적인 발언이었다"며 "그가 나에 대해 언급한 것과 트럼프 행정부 재임 기간 비핵화를 하길 원한다고 한 것은 매우 긍정적인 발언이었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지랄하네.국민들이 나서서 탄핵해야한다.뭐? 트럼프가 \"함께 해낼것~\"이라고 개소리 했다고? 트럼프는 \"함께 할수 있겠냐?\"라고 했다.이게 언론조작 개소리 싸지르고 있네지랄똥싸고 자빠졌네.트럼프는 \"너 비핵화 안하면 넌 죽어.\"라고 했을거고 북핵 식인 살인마 개돼지 김정은은 \"좀 기다려주세요.(문재인이 대한민국 국민혈세 제게 다 퍼주겠다 했으니 그때 한판 붙어요)\"했겠지.그러다 북한은 북폭되고 문재앙을 뽑아 대한민국에 악마를 불러들인 댓가로 대한민국도 영원한 거지국가 베트남꼴 나겠지.저 빨갱이 문재인은 탄핵이 정답이다."

"트럼프임기내비핵화한다는것은,시간끌기전술로전형적인북한의지금까지해왔던거지!김정은이가미국보고,종전선언먼저하고.미군부대철수를내세우는것은절대로해결할수없는거다!미군이철수하면김정은이는중국하고짝짝궁해서한국을잠식할것은뻔한건데안될말이지!선핵무기폐기.선핵사찰.비핵화가빠른시일내에실행되야한다........!!"



[본문 텍스트마이닝]


#트럼프 #대통령 #친서 #전달 #위원장 #장관 #폼페이 #북한 #긍정 #비핵화

[댓글 텍스트마이닝]


#트럼프 #북한 #미국 #김정은 #대통령 #국민 #평화 #문재인 #친서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