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텍스트마이닝 뉴스/경제

"점원이 말 안 걸었으면"…비대면 마케팅 '인기'

텍스트마이닝으로 기사의 중점 포인트와 댓글의 분위기를 요약해서 제공해드립니다.

기사 원문 링크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핵심 한 문장

쇼핑을 할 때 사람이 아니라 로봇이 제품을 추천해주고 카페에서는 주문부터 제조까지 사람과 접촉할 일이 없는 이른바 언택트 마케팅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일자리가 없어지고 사람이 한일이 필요없는 사회가 되가는건 슬프지만 그기계를 움직이는건 사람이듯이 그기술들을 많은 인력에게 가르치는게 답인거 같고 이 기사에 뜻처럼 솔직히 점원들이 물건보는데 자꾸따라다니고 말걸고 서있는건 불편함 그냥 보고 나갈수도 있는데 왠지 눈치보임"

"시대정서에 저게 진짜 맞다고 봄. 개인적으로 나는 자주카는 카페에서도 나 아는척하는 순간 나를 기억한다는게 부담스러워서 잘 안가게됨. 어딜가든 직원들이랑 대면하는거 별로 안좋음. 사회에서도 사람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는데, 내가 돈내고 가는곳에서만큼은 투명인간처럼 마음 편하고싶다. SPA브랜드나, 무인발권기처럼 아무도 신경쓰지않는 나의 익명성을 지켜주는 시스템이 매우 편함ㅋㅋ"



[본문 텍스트마이닝]


#사람 #고객 #언택트 #직원 #김성현 #커피 #주문 #점원 #로봇 #카페

[댓글 텍스트마이닝]


#사람 #로봇 #점원 #일자리 #그냥 #직원 #인간 #손님 #기계 #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