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텍스트마이닝 뉴스/경제

신혼부부 주택도시기금 대출한도 2.2억 상향…"자녀수별 금리우대"

기사 원문 링크


핵심요약

신혼부부 여부와 관계없이 자녀수별 우대금리를 신설하고 2자녀 이상인 경우 보증금 한도를 수도권 4억원, 수도권 외 3억원으로 완화한다.

신혼부부 이면서 3자녀 이상 가구는 수도권 기준 보증금 4억원 이하 주택에 최저 1%의 저리로 2억원까지 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청년 전용 버팀목전세 등 청년 전용 상품을 이용할 수 없는 연소득 2000만원 이하 만 34세 이하 청년이 전용면적 60㎡ 이하, 보증금 5000만원 이하 주택 임차시 0.5% 우대금리를 적용받도록 했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참나 기가막힌다 신혼부부들, 청년들만 지원하는구만 결혼하고 15년만에 애들이 중학교들어가고 전세로 이사 다니기 버겁고 전세값이 너무올라 생애최초 분양받으려니 부부합산 연소득 8000조금 넘는다고 1주택자와 동등한 대출제한,열심히 산 사람들에게는 주워지는 혜택이 하나도없고 부모잘만나 아파트 40%살돈 가지고있는 신혼부부 엄청난 지원, 15년만에 생애최초인데 참 허무하다. . 대출60%는 고사하고 우대금리도 혜택없다."

"저놈의 부부합산 어짜피 소위흙수저 부모도움없는 사람들은 연봉4천이나 7천이나 사기힘든건 매한가진데 부부가 4천에 3천정도 맞벌이면 혜택하나도없음 이럴꺼면 진짜 신혼부부를 위한건가 싶기도하고 그냥 이름을 바꾸던지 하지"



[본문 텍스트마이닝] : 본문 주요 언급 단어


#대출 #자녀 #이하 #신혼부부 #주택 #청년 #이용 #가구 #수도권 #우대금리

[댓글 텍스트마이닝] : 댓글 주요 언급 단어


#대출 #신혼부부 #소득 #정책 #사람 #자녀 #결혼 #혜택 #제한 #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