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텍스트마이닝 뉴스/경제

文정부 2기 경제팀 김동연-장하성 '투톱체제' 유지

텍스트마이닝으로 기사의 중점 포인트와 댓글의 분위기를 요약해서 제공해드립니다.

기사 원문 링크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핵심 한 문장

청와대는 30일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정경두 국방부 장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내정자 등 총 5개 부처 장관과 4개 부처 차관 인사를 발표했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문재인 대통령 되고 나서 남한배가 북한에 일주일 억류 됐다가 소리소문 없이 풀려난 사건 기억하냐?! 그 당시 썰에 의하면 그 배에 국민연금 기금 및 국가 세금 싣고 북한으로 들어 갔다는 썰이 있었는데,,,이제와서 보니 허무맹랑한 썰은 아니라 생각되네,,, 현 정권들어와서 갑자기 국민연금 부족하다는 타령하며, 일자리 창출한다면 세금 쏟아 부은거 하며,,,세금을 그래 썼는데 나라 경제는 더더 바닥을 치고 있고,,,문재인은 노무현과 같은 실수는 안하겠지,,,그래서 현 정권이 지금 무슨 짓거리를 하는지 국민들은 알 길이 없다,,,"

"정부 지자체 연기금이 주식시장 매도하는 이유가 뭘까요? 정부정책을 가장 잘아는 주체들조차 대한민국 경제가 안좋다 보는겁니다. 장하성 김상조는 기업들 도와주지는 못할망정 기업때리기와 규제만 하고 주사파 보좌진은 자본시장을 적폐로 보고 있으니 이나라 경제는 답이 없는겁니다. 미국 일본처럼 기업들이 성장하도록 해야 즉 일이 많아져야 고용이 늘어나는거 아닙니까!? 북한 잘살게 해달라고 대통령 뽑은거 아닙니다. 우리 국민들 잘 살게 해달라고 뽑은겁니다. 진짜 나라말아먹는 문재인정부 내각 빨리 정신들 차리세요. from 문재인 지지자였던 등신"

[본문 텍스트마이닝]


#장관 #청와대 #부총리 #정부 #인사 #실장 #문재인 #정책 #대통령 #교체

[댓글 텍스트마이닝]


#경제 #장하 #국민 #나라 #문재인 #사람 #김동연 #정부 #투톱 #재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