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텍스트마이닝 뉴스/정치

정상회담 남측 선발대, 평양으로 출발…"남북 뜻 모아 준비"

기사 원문 링크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핵심 한 문장

제3차 남북정상회담에 참가하는 남측 선발대가 16일 새벽 평양으로 떠났다.
선발대에는 단장인 서호 청와대 통일정책비서관과 권혁기 춘추관장을 비롯해 보도·의전·경호·생중계 기술 관계자들과 취재진 등을 포함해 100명 안팎의 인원이 포함됐다.
서 비서관은 CIQ를 통과하기 전에도 국내 취재진에게 남북정상회담에 임하는 각오 등을 밝힐 계획이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북괴가 살인테러 인권유린범죄국가라는건세계가 다 알고있기때문에 유엔이 세계의 평화를 위해서 핵을 폐기시키고 정상적인국가로 만들기위한 세계의노력을 주사파일당들이 훼방놓고있다ㅡ북괴가 변한게 있나? 자유대한민국에 무슨 이득이 있나? 늑대아가리에 나라와 오천만국민을 넣어주는격이다ㅡ북괴가 정상적인 집단이냐? 세계 최대빈국 국민을 노예로 삼고있는잔혹한집단에게 뭘기대하나? 무슨 약점이 잡혔길래ㅡ이나라의 주인은 국민이지 문쩝쩝일당것이 아니다ㅡ더불어민주당.청와대를 장악한주사파ㅡ국민들은 범죄집단에게국민세금퍼주는거 반대다ㅡ"

"남북정상회담에 재계총수들은 왜 억지로 끌고 가나??다음정권에서 재계가 또 몸살 앓겠네..아직은 북의 비핵화가 선행이 되지도 않고 있는 상태에서 섣불리 대한민국 전체를 끌어들이지 말아야 하지 않나??따라서 천문학적 국민세금을 투입해야 하는 남북 경협도 아직은 시기상조라고 본다..나라의 주인은 국민이고..국민은 북의 비핵화 선행없이는 종잇장에 불과한 \"종전선언\"과 \"판문점선언국회비준\"결사반대다!!국민은 자유민주주의가 배재돤 그어떤 통일도 반대한다!!나라경제가 나락으로 급강하 하고 있고 밑바닥 국민은 아사직전이다..제발 국민먼저 챙겨라!"



[본문 텍스트마이닝]


#비서 #남북정상회담 #춘추관 #포함 #연합뉴스 #준비 #청와대 #선발 #기자 #평양

[댓글 텍스트마이닝]


#북한 #국민 #나라 #문재인 #우리 #세금 #정권 #경제 #대한민국 #김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