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텍스트마이닝 뉴스/정치

특사 파견으로 협상 교착 반전 모색…중재 역할 ‘시험대’

텍스트마이닝으로 기사의 중점 포인트와 댓글의 분위기를 요약해서 제공해드립니다.

기사 원문 링크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핵심 한 문장

그러나 지난 3월특사파견이 남북간, 북미간 대화의 장 마련에 초점을 뒀던 것과 달리 이번엔 교착상태를 풀 비핵화 협상의 세부적인 내용까지 거론될 수 있다는 점에서 험난한 여정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평화 참 좋아하네..가식적인 인간들이구만..평화를 이야기 할려면 먼저 북한의 정치범 수용소 먼저 없애고.. 평화를 외처라..이미 한반도는 평화랑 거리가 멀다..그리고 왜 북한 주민 신경쓰냐고 하는 OOO들 많은데..북한주민도 대한민국 국민이기 때문이다..북한은 어차피 흡수되어어 통일을 해야지 종전해서 각각 국가로 인정하는 순간 우리나라는 북한 붕괴시 할수 있는게 없거..또 중국 이야기 하는 벌래들 잘봐라. 미국이 8월 국방백서에서 중국. 이란. 북한 태러단체를 적으로 공시하는 순간 이미 중국은 2020년 넘기기 힘들거다."

"한반도 평화체제가 한국이 지향하는 미래이다 니들은 자꾸 북한 북한하는데 그말이 지금의 분단체제를 유지하겠다는 소리 아니냐? 분단체제로 미국에 전적으로 의지하는 기형적 경제 구조와 이념에 의한 분열, 오십만 넘는 군대. 최대 수혜자가 누구냐? 미국 아니냐? 국민 분열시켜 친미 꼭두각시 정권 세우고 전쟁나면 한국군으로 싸우고 말 안들이면 경제 목 조르고.... 평화의 길이 쉽지 안을거라는 거 안다 하지만 한반도 평화뿐이 우리의 살 길이고 비핵화나 종전 평화 선언등등은 과정일 뿐이다"



[본문 텍스트마이닝]


#특사 #비핵화 #가능성 #남북 #미국 #효용 #다시 #내용 #배경 #협상

[댓글 텍스트마이닝]


#북한 #국민 #미국 #중재 #문재인 #탄핵 #대통령 #재앙 #나라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