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텍스트마이닝 뉴스/정치

문 대통령 "2032년 서울-평양올림픽 공동개최 희망"

텍스트마이닝으로 기사의 중점 포인트와 댓글의 분위기를 요약해서 제공해드립니다.

기사 원문 링크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핵심 한 문장

MBC 취재 결과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을 만난 자리에서 오는 2032년 하계 올림픽을 남북이 공동개최하면 좋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연내 종전선언 한다질 않나...미국하고 자꾸 엇박자 내고 참... 이 나라의 대통령이 맞나 싶다. 오직 관심이 북한에만 가 있으니 경제가 이리 파탄이 나는데도 그 놈의 소득주의성장 고집하고 뭐? 평양/서울 올림픽 개최한다고? 미쳤냐? 북이 핵포기도 안한 시점에서 대통령이 떠들소리냐 지금 너무 김칫국부터 마시는 구나.. 국민들의 관심은 경제살리기다. 정책이 잘못됐으면 인정하고 지금이라도 바꾸고 정책을 보완할 생각은 안하고 북에 특사를 파견한다고 설쳐대고 다른나라 사람들이 보면 진짜 북한정권인 줄 알겠다. 진짜 개탄스럽다"

"이 놈은 자기나라 경제는 다 말아쳐먹으면서 그 와중에 북한이랑 올림픽 공동개최 희망한다고 헛소리하고 자빠졌네. 니가 대통령이냐? 국민들의 역적이지. 김정은도 지금 북한경제 살리고 있는 마당에 넌 뭐하는 새끼냐? 니가 부동산값 다 올려버리고 자영업자 다 죽여버리고, 청년들 일자리 없애고 넌 그냥 거기서 가만히 죽치고 있어라. 니가 나서면 되는 일도 안된다."



[본문 텍스트마이닝]


#올림픽 #개최 #공동 #남북 #대통령 #위원장 #바흐 #청와대 #임명 #어제

[댓글 텍스트마이닝]


#북한 #올림픽 #국민 #진짜 #대통령 #탄핵 #경제 #문재인 #나라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