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텍스트마이닝 뉴스/정치

이해찬 "3주택 이상·초고가주택에 종부세 강화 검토해야"

텍스트마이닝으로 기사의 중점 포인트와 댓글의 분위기를 요약해서 제공해드립니다.

기사 원문 링크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핵심 한 문장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신임 당 대표는 30일 최근 이상 과열 현상을 보이고 있는 부동산시장에 대해 "3주택 이상이거나, 초고가 주택의 경우에는 종부세를 강화하는 것을 검토해야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오는 9월로 예정된 대통령 정상회담에 대해서도 "후속조치 등 국회의 지원대응이 중요하다"며 "판문점 선언 국회 비준을 비롯해 평양에 다녀온 다음 이루어질 후속조치에 당에서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했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선진국민은 돈이 생기면 주식이나 금융쪽에 투자하는게 대세. 대한민국민은 은행대출받아 아파트사재기-왜? 갖고 있으면 오르니까. 이걸 무슨수로 막누. 국민의 빚과 부가 몽땅 부동산에 잠겨있다. 산업자금화 하지 않고. 정부에서는 다주택 보유자를 세금혜택을 주어 임대업자로 전환을 유도하는데 그것 역시도 1인 다주택보유자다. 다주택보유를 막는 것이 집값안정화의 유일한 방법이다. 당신들도 알잖아. 그러나 현정부 요직자들도부동산부자가 많아 자기들에게 손해날 방법은 강구를 않하는거지. 2주택은 보유세를 중과세하고 3주택부터는 초 중과세하라."


"솔직히 말하자면 초고가 주택은 서민 집하고는 아무 상관없습니다. 거기는 공시지가가 실거래가의 50프로도 안 되니 공시지가의 키높이면 맞추면 공정합니다. 진짜 잡아야 하는 건 중소형 아파트를 사재기 하는 사람들입니다. 2~4억대 아파트를 갭투기하면서 마구 사들이죠. 갭투기야 말로 시장을 교란시키는 주범입니다. 2주택이상부터 다주택자로 보고 강력하게 규제해야 합니다. 3주택자라뇨? 벌써 힘빠지는 소리로 들립니다. 잡는 시늉만 하고 부동산 가격만 올리는 짓 그만하세요. 잡을 거면 강력하게 잡든가 아니면 아예 건드리지도 말든가"

[본문 텍스트마이닝]


#예산 #국회 #심의 #대표 #자금 #후속 #경제 #조치 #대응 #판문점

[댓글 텍스트마이닝]


#주택 #세금 #집값 #부동산 #사람 #투기 #이상 #정책 #종부세 #이해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