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텍스트마이닝 뉴스/정치

文대통령, 美 뉴욕 도착…'북미협상 중재' 이목 집중

기사 원문 링크


핵심요약

제73차 유엔총회 참석을 위해 방미(訪美)한 문재인 대통령이 23일(이하 현지시간) 오후 3시15분 공군1호기로 뉴욕에 도착했다

문 대통령은 이튿날인 24일 오전 '세계 마약 문제에 대한 글로벌 행동촉구' 행사에 참석하고 오후에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다섯 번째 정상회담을 통해 평양 남북정상회담의 결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문 대통령은 같은날 저녁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과도 취임 후 네 번째 면담을 갖고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유엔과 국제사회의 공조에 대해 의견을 교환한다.

마지막날인 26일에는 유엔총회 기조연설을 통해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한 우리의 노력과 비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는 계획이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문재인 : 트럼프 대통령각하! 김정은 위원장의 비핵화 의지는 확고합니다. 저의 얼굴을 봐서라도 먼저 종전선언을 하시고 김정은위원장의 후속조치를 기대해보시죠. 트럼프 : 솔직히 김정은보다 당신을 믿지 못하겠습니다. 뒤로 석탄 밀무역을 하면서 앞으로 북한 경제제제를 하고 있다니 당신이 나라면 당신을 믿을수 있을까요? 그리고 비핵화에 대한 당신의 견해는 뭡니까? 비핵화를 원합니까? 아닙니까? 문재인 : 솔직히 비핵화에 대해서 저는 아무 생각이 없습니다. 다만 북미가 평화로워 져서 한반도에 전쟁위험이 사라지길 바랍니다 트럼프 : 순진하네요"

"우리나라바보들한테 묻고싶은게 북한비핵화가 중요한거냐 빌미를 만드는거냐 중국 러시아는 몇십배 몇백배의 핵을가졋는데도 고작 몇개 핵을가진 북한땜시 평화니 통일이니 호들갑을떠는데 그다음은 러시아 속국? 중국 속국? 미국이 핵을제일많이 가졋으니 미국 속국되면 민주주의는 되겟네 공산주의가 망햇다는건 중국러시아봐라 시장경제체제가 자유무역주의로 바뀌었고 자기정권을 유지하는수단으로 공산주의라고하는거다 대한민국 국민성이 너무 노예같은 국민성이라지만 생각좀해라 핵이무섭다면 미국중국러시아의 속국이되야지 북한똘마니될려고? 같이재제받고싶냐?"



[본문 텍스트마이닝] : 본문 주요 언급 단어


#대통령 #내용 #유엔 #총회 #참석 #한반도 #논의 #비핵화 #취임 #정상회담

[댓글 텍스트마이닝] : 댓글 주요 언급 단어


#대통령 #북한 #문재인 #미국 #김정은 #국민 #추석 #나라 #평화 #대한민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