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텍스트마이닝 뉴스/정치

달라지는 비무장지대…다음 달부터 전방, 뭐가 바뀌나?

기사 원문 링크


핵심요약

평양에서 합의된 군사분야 합의로 남북이 맞대고 있었던 총부리의 간격은 좀 멀어졌습니다. 

이번 합의는 당장 다음 달부터 일부 적용되고 주요 내용은 11월 1일 시행됩니다.

위험지역 근무 병력을 조금이라도 줄이고 우발적 충돌 가능성도 낮추자는 겁니다.

하지만 남북 함정들의 해상 초계 작전은 지금처럼 실시됩니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지금 문재인정부의 정책은 남북한 국가연합(1국가 2체제)를 염두한 정책: 대북확성기철거하고, DMZ무장해제,서해NLL개방,남북한단일팀,역사교과서에서 북한세습,북한의 군사적도발,북한주민 인권문제 등의 표현삭제하고 대한민국을 한반도유일합법정부표현을 빼고 자유민주주의에서 자유를뺀 것(인민민주주의?)로 바꿈.국군미군감축,미군철수,정전협정,평화협정 등.한국은 외자유출과 망해가는 북한재건을 위해 피를 쏟고 폭망하고 이념숙청 공산당일당체제 인민민주주의통일. 1국가2체제의 표본은 중국과 홍콩.그런데 요즈음 홍콩민주주의는 점점 사라지고 사회주의"

"어찌보면 평화라는 말에 사람들이 넘어간거지~ 북한과 우리나라문제뿐이라고 착각하고 있는 사람들이지. 북한이 문제겠나? 그뒤에 중국과 러시아가 문제지~ 김정은과 문재인만나서 감동먹으면 머하냐? 실질적으로 하나도 이룬것이 없고 북한을 도와준건데. 그리고 북한보다는 국민이 먼저인데 지금 나라꼴 개판이고 요직에 썩은내만 나지 그래서 내로남불 정권이라고 하잖아~"



[본문 텍스트마이닝] : 본문 주요 언급 단어


#남북 #합의 #사격 #함정 #기자 #내용 #금지 #우발 #경고 #가능성

[댓글 텍스트마이닝] : 댓글 주요 언급 단어


#북한 #우리 #나라 #문재인 #국민 #평화 #통일 #전쟁 #생각 #대한민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