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텍스트마이닝 뉴스/세계

아폴로호 46년 만에…"달나라행 티켓 판매 완료"

기사 원문 링크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핵심 한 문장

다음 주에 구체적인 발사 일정과 승객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는데 민간인의 달 여행이 정말 현실이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스페이스X는 이 로켓을 타고 사상 최초로 달을 여행할 승객과 계약을 성사시켰다고 깜짝 발표했습니다.
스페이스X는 현지시간으로 오는 17일, 구체적인 발사 일정과 승객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살아돌아올 수 없다에 전재산 건다. 아폴로는 냉전 이데올로기가 만들어낸 사기쇼다. 지구 궤도 몇번 돌다 내려온 거고 달탐사 관련 영상은 모두 사막과 세트장에서 촬영된 거다. 탈탐사를 중단한 게 아니라 카메라와 crt 화상이 고화질로 변하면서 조잡하게 조작된 저화질 비디오로 더 이상 사기를 치는 게 불가능했기 때문에 사기쇼를 중단한 거다. 지금의 기술로도 유인 우주선 보내 달에 착륙시키고 다시 지구로 귀환할 능력이 없다"

"허블 망원경으로 수십만 광년 외계 운하 구름 사진 찍는다는 색기들이 ㅋ 왜 60년전 달에 가서 월면차 타고 달표면 드라이브도 하고 월석도 채취해 오면서 달표면에 지구 방향으로 카메라 하나 놓고 올 생각은 못했니? ㅋㅋ 뭐? 월석은 다 잃어버렸다고?? ㅋㅋ 관심없어 60년째 안 가고 있다고? ㅋㅋ 지금의 우주과학은 그냥 중세 때 연금술과 뭐가 다르냐 ㅋㅋ 고대때 흑마술과 다를 바 없지 ㅋㅋ 병진들아 모든 세대에 모든 인류는 자신이 현대인이며 과학기술이 최첨단이라 생각했어 ㅋㅋ 이제 그만 속을 때도 됐다 ㅋㅋ"



[본문 텍스트마이닝]


#여행 #스페이스 #승객 #계약 #선하 #머스크 #공개 #현실 #예정 #최초

[댓글 텍스트마이닝]


#지구 #우주 #여행 #기술 #사람 #인간 #아폴로 #착륙 #인류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