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텍스트마이닝 뉴스/세계

도종환 장관 "北에 2032년 올림픽 공동개최 제안할 생각"

기사 원문 링크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핵심 한 문장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12일 "평화체제 발전을 위해 2032년 올림픽의 남북 공동개최 추진을 북한에 제안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도 장관은 또 북한 예술단의 남한 공연 '가을이 왔다'를 준비하기 위해 개최 가능한 국내 공연장 현황을 조사했다며 "북한 측에 일산, 광주(광역시), 인천 등지 공연장에서 언제 공연이 가능하다는 내용을 북한 측에 알려줬다"고 말했다.
그는 일본 측과 "2020년 도쿄올림픽에서 남북 선수단이 공동입장하고 남북 단일팀을 늘릴 수 있도록 올림픽조직위원회 등에서 지원해줄 것을 논의할 계획"이라며 "단일팀 구성을 위해선 예선전부터 미리 준비하고 훈련부터 같이해야 한다"고 말했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남북 올림픽 공동개최 반대합니다. 제발 스포츠를 정치에 이용해 먹는 그 더러운 버릇 좀 버리시기 바랍니다. 도종환 장관님 당신은 문화 체육 관광부 장관이지 통일부 장관이 아닙니다. 제발 정신 좀 차리세요. 이제껏 문화 체육 관광을 위해선 무슨 일을 하셨나요? 뭐가 나아졌나요? 그렇게 북한하고 엮고 싶으시면 지금 장관 그만두시고 통일부 장관을 하세요. 제발 당신일이나 제대로 하세요."

"도종환 장관 \"北에 2032년 올림픽 공동개최 제안할 생각\" ☜즉, 이 기사를 뒤집어 해석하면.. 최소한 올림픽 열릴 2032년까지는 통일이 안된다는 말이되는거다.. 즉,통일은 2032년 이후가 되는뜻임.. 그런데, 문재인 정부는 평화가 오면 통일이 된다는 말도 안되는 언어유희를 구사하지.. 종전선언->양국가(남한+북한)간의 체제보장(=평화체제 구축) ☜양국 체제를 보장한다는 말은 남북한 서로 통일을 서로 원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문재인 정부(=진보측)는 북한 정권(=김씨 조선) 숨통을 2032년까지 연장 시켜줄 생각이란뜻이지.."



[본문 텍스트마이닝]


#장관 #북한 #남북 #개최 #평화 #공연 #스포츠 #생각 #위해 #예정

[댓글 텍스트마이닝]


#북한 #올림픽 #국민 #정권 #생각 #개최 #나라 #우리 #통일 #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