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텍스트마이닝 뉴스/IT 과학

왜 가난한 사람도 아이폰을 사는가

기사 원문 링크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핵심 한 문장

가격이 비싸더라도 아이폰을 사는 사람들은 많다.
바로 '명품을 사지 않으면 당신은 더 이상 똑똑하고 능력있는 집단에 소속된다는 느낌이 들지 않을 겁니다'라는 추방이다.
가난한 사람들도 아이폰을 산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외국 기사는 안봐서 모르겠는데, 일단 확실한건 우리나라는 이러한 유형의 기사가 거의 주기적으로 나옴. 사실 보면 아이폰 갤럭시 이 두개 가격차이가 크게 나지도 않음. 근데 아이폰을 사는 이유가 마치 명품을 사서 사치를 부리고 소속감을 갖기 위해라고 말하는게 너무 웃기다.. ㅋㅋㅋㅋ 소비자들은 그저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 쓰고, 마음에 맞으면 계속 쓰는거고, 마음에 안맞으면 안쓰는거고, 좋다가도 싫어지면 바꾸는거야.. 무슨 명품이니 소속감이니 뭐니 그런게 아니라"

"아이폰 사는 것은 허영심이다. 이게 요지네?! 삼성폰이나 LG폰 사는 것은 합리적 소비이고, 아이폰이나 안드로이폰이나 성능 차이 없다는 거네?! 기자야 삼성으로부터 얼마 받고 기사 썼냐? 성능 차이 확실히 나고, 나중에 중고가격까지 고려하면 갤럭시노트 130만원 주고 사는 것보다 경제적으로 훨씬 이득이 된다. 돈이 없는 사람일수록 아이폰 사는 것이 저렴하다. 아이폰xr 64기가 90만원에 사서 2년 써도 45만원은 한다. 갤노트는 130만원에 사서 2년 후면 30만원 받기 힘들다"



[본문 텍스트마이닝]


#아이폰 #사람 #명품 #애플 #집단 #그룹 #가격 #소속 #생각 #사용자

[댓글 텍스트마이닝]


#아이폰 #사람 #기사 #애플 #삼성 #갤럭시 #허세 #명품 #생각 #그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