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텍스트마이닝 뉴스/경제

소비심리 17개월만에 최저…경제 비관론이 우세해져

텍스트마이닝으로 기사의 중점 포인트와 댓글의 분위기를 요약해서 제공해드립니다.

기사 원문 링크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핵심 한 문장

앞으로 1년간 소비자물가 상승 전망을 담은 기대 인플레이션율은 2.7%로 0.1%포인트 상승했다. 생활 물가 상승, 석유류 제품 상승 때문에 기대 인플레이션율은 7개월 만에 올랐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통계청장까지 문재앙 입맛에 맞는 사람으로 갈아치우다니! 정말 문재앙 올 연말 안에 탄핵 안하면 브레이크 없는 문재앙 독재 정치로 가는 겁니다! 경제를 살리랬더니 경제 지표 통계를 조작하는 역대급 미친 문재앙 정부! 이렇게 되면 국민들은 소설 동물 농장에 나오는 세금 노예로 전락하게 됩니다.ㅠㅠ 문재앙의 소득주도 성장으로 분명 살기가 힘든데 경제 지표는 조작되 좋게 나오니 살기 힘들고 체감 경제는 어려운데 왜 어려운지 모르는 깜깜이 국민이 되요! 문재앙 탄핵 안하면 우린 다 죽어요!ㅠㅠ🔥"


"다음달 부터 소비심리는 물론이고 고용이나 모든게 많이 올라갈꺼다. 왜냐구? 통계청장을 바꾸었꺼든 청와대에 말잘듣는 사람으로 그래서 다음달부터 아마도 이렇게 통계지표를 발표하겠지! 모든것이 점진적으로 늘고 있다고 그래서 시장도 좋아지고 그래서 소득경제주도 가 먹혀들어가고있다고 하겠지! 또다른 적폐가 탄생할꺼다. 다음정권때 심판해야겠지 물론 국민들은 거지들이 된후겠지만!"


[본문 텍스트마이닝]


#소비자 #포인트 #전망 #상승 #심리 #물가 #개월 #가격 #하락 #최저

[댓글 텍스트마이닝]


#경제 #소득 #문재인 #나라 #통계 #통계청장 #정부 #국민 #재앙 #정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