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텍스트마이닝 뉴스/세계

공무원 확 늘리고 통계조작… 그 정책의 비극

기사 원문 링크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핵심 한 문장

아르헨티나 경제 위기는 2003~2015년 연달아 정권을 잡은 키르치네르 부부 정권의 부산물이다.

결국 IMF는 "아르헨티나 정부 통계를 신뢰할 수 없다"고 밝혔다.

아르헨티나 재정연구소(IARAF) 아리엘 베라우드 박사는 "지난 10년간 2배 가까이 늘려온 복지와 연금 지출로 아르헨티나는 만성적인 불황 상태"라며 "심각한 개혁을 피할 수 없다"고 했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주변국가들이 망하는 것을 보고도 그걸 인정하지 않으려고 하는 정부와 무조건 따르는 맹신도 같은 추종은 우리도 1998년으로 다시 돌아 가는 것이다. 아르헨타나와 지금 우리나라 정부가 하는 것이 무엇이 다른가 공무원 남아도는데도 자꾸 뽑아 평생보장하게 하고 기업은 옥죄어 망하거나 해외로 내쫏고 통계청장 입맛에 맞는 사람으로 바꾸고. 다시 경제위기 오면 지금 그런 정책편 사람들을 광화문광장에 공개 처형 해야하다. 아니면 북한으로 모두 추방해던지."

"팩트체크~~~그리이스나 아르헨티나의 경제 몰락의 상황은 좃선이 뽑아 쓴 제목만 같습니다~~~동일한 복지경제정책으로 유럽 선진국은 사민주의(사회적민주주의)를 채택해서 모두 성공을 했고 ~~~ 동일한 복지경제정책으로 그리이스.아르헨티나는 망했습니다~~~국가가 적극 개입해서 같은 정책(복지경제정책=소득주도성장=사민주의정책)을 추진했는데 유럽선진국은 모두 성공했고 그리이스와 아르헨티나는 왜 망했을까요~~~복지정책 자체가 문제가 아니었습니다~~~집권당과 공무원관료이 복지정책 비용을 교모한 방법으로 모두 착복한 부정부패 때문이었습니다~~~"



[본문 텍스트마이닝]


#아르헨티나 #재정 #공무원 #경제 #통계 #정권 #정부 #긴축 #복지 #축소

[댓글 텍스트마이닝]


#공무원 #아르헨티나 #나라 #정부 #탄핵 #문재인 #국민 #재앙 #우리나라 #정책